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회장 인사말

사랑하는 UST 동문여러분,반갑습니다!

제1대 UST 총동문회장을 맡게된 김대원입니다.

지금 이 순간 UST 총동문회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러 동문회원들의 협조하에 총동문회 설립추진위원회를 걸쳐 총동문회가 발족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대학은 출연(연)의 최고의 인프라와 더불어 국가연구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우수한 인재들의 입학으로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고급 연구개발 전문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국가과학기술발전과 과학교육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제1대 총동문회는 동문들의 상호간의 친목과 우애의 결속을 바탕으로 모교와 동문들의 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UST 후배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비옥한 토양을 만들어 울창한 숲을 이룰 수 있는 기초를 다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1대 총동문회는 동문회 발전을 위해 상호 간의 소식과 동정을 살피고, 동문들의 정기적으로 모임을 개최하여 동문인의 유대감 형성에 기여 하고 동문회원의 기쁜 일과 슬픈 일 등 모든 일에 가까이 다가가는 동문회가 되겠습니다.

더 나아가, UST 동문 모두가 한 단계 높은 전공분야에 대한 지식과 그것을 바탕으로 차세대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UST 학교 및 동문들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래는 스스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계획하고 설계하고 노력하는 자의 것입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차세대 과학기술의 중추적인 역할을 위해, 오늘도 쉼 없이 노력하는 UST인이 되기를 기원하며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제1대 UST 총동문회장김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