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를 혁신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UST

학생상담

상담서비스

학생상담 포스터에 대한 이미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있습니다.
UST 인권·상담센터
UST 인권·상담센터
  • 주소UST 기숙사 (대전시 유성구 대덕대로 512번길 162) 213호
  • 연락처042-865-3830, 3831, 3834, 3835, 3837
  • E-mailall4you@ust.ac.kr

상담서비스

UST 인권·상담센터는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와 의무를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을 수용하며 건강한 관계를 통해 성장하도록 다음과 같은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사상담

  • 학생의 학업적응력 향상과 원만한 스쿨 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학적변동시 인권상담센터에서 실시합니다.
  • 신청방법과 절차
  • 01
    학생 면담 학생 & 지도교수, 전공책임교수
  • 02
    학적변동 신청 학생→통합정보시스템
  • 03
    상담 인권·상담 센터→학생(지도교수)
    승인처리 관련 지도교수, 전공 책임교수
  • 04
    최종 승인 총장

학생이 적시한 학적변동 사유는 학교의 발전과 학사지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련자들과 공유됩니다.

일반상담

  • 학생의 인권보호 및 정서적 안정지원을 위한 다각도 상담지원
  • 상담방법 : 대면상담, 화상상담, 전화상담, 집단상담 (상담 희망자의 여건을 고려하여 지원)
  • 상담횟수 : 제한없음 (비용없음)
  • 상담진행 : 인권상담센터 상담사, ISA (International Student Advisor)
  • 신청방법
    • 전화
    • 이메일
    • 통합정보시스템

모든 상담내용은 비밀보장 원칙에 따라 내담자의 동의 없이, 공개, 복사, 열람되지 않습니다.

찾아가는 상담

  • 학업수행 지역에 관계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인권상담센터 전문상담사가 방문하여 상담 지원 (1~2월, 7~8월 중 실시)
  • 정례 일정 외에 학생이 집단상담, 개인상담 희망 시 신청 가능 (전화, 이메일)

1개 학기 경과 학생 상담

  • 원활한 학업 적응 및 학업 몰입 환경 지원을 위하여 1개 학기 경과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 지원 (외국인 의무, 내국인 선택)

상담사 연계 플랫폼 상담

  • 스쿨 가까이에 협약된 상담센터와 함께하는 플랫폼 상담
  • 대면, 화상,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한국어 QR코드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25년 1월부터 적용)
      한국어 qr코드 : https://feather-tomato-74b.notion.site/UST-159a0e75c4cf8011a8f7f8025aca69fd

      한국어 QR코드

      English QR code : https://feather-tomato-74b.notion.site/Smile-Counseling-Center-for-UST-169a0e75c4cf8054847fcb3dc5a8c086

      English QR code

  • 상담료(플랫폼상담)
    상담사 연계 플랫폼 상담 - 회기, 1~5회기, 6회기 이상 정보제공
    회기 1~5회기 6회기 이상
    상담료 UST 전액지원
    (회기당 95,000원)
    내담자 부담 전액
    (회기당 95,000원)
    *단, UST필요 인정시 UST 부담

    ※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가능 (May end early if the budget is exhausted)

외부기관 연계 의뢰서 발급

  • 상담 과정에서 외부 전문기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학생의 요청하에 의뢰서를 발급
  • 연계 기관이 정신건강 전문 의료기관일 경우, 초진 진료비 지원
  • 연계 기관 목록
    상담사 연계 플랫폼 상담 - 회기, 1~5회기, 6회기 이상 정보제공
    연계 기관 의뢰 목적
    정신건강 전문 의료기관 ∙전문적 진단 및 약물 치료
    공공 정신건강
    지원 기관
    ∙정신질환 초기 평가 및 치료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제공
    ∙자살 고위험군 학생 긴급 개입
    외부 심리상담센터 ∙보건복지부 심리상담 지원 사업(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해당되는 심리상담
  • 신청 방법과 절차
  • 01
    의뢰 접수 상담사와 상담 중 의뢰가 필요하다고 판단시 의뢰 학생과 협의하여 접수
  • 02
    상담 소견 정리 상담사와의 상담 내용, 심리 검사 결과 등을 종합해 작성
  • 03
    의뢰서 발급 검토 의뢰 적합성 판단
  • 04
    의뢰서 발급 신청한 학생에게 의뢰서 발급

응급상황 및 윤리적 상황 등의 이유로 동의 없이 의뢰 접수, 상담 소견 첨부, 의뢰서 직접 발송 등을 할 수 있음